Close

커뮤니티

KFOODSTORY’s Community

공지사항

케이푸드스토리의 소식 및 안내사항을 확인하세요.


2022년 새해 인사

관리지 2022-02-01 조회수 286

수신 : 승도리네 가족여러분

발신 : 조민호

제목 : 2022년 새해 인사 


안녕하세요.

승도리네 곱도리탕 대표 조민호입니다. 

2019년 12월 승도리네를 오픈하고 세번째 설을 맞이합니다. 

풍성해야할 설날이지만 어지러운 세상속에 연일 마음은 무겁기만 합니다. 

그래도 믿고 선택해주신 우리 승도리네 가족들을 위해

새해 계기를 다시 마음을 잡아 봅니다. 



1. 브랜드파워 

최근 밀키트, 샵인샵 등 곱도리탕전문점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곱도리탕’ 이란 브랜드 지수는 작년대비 30%~40%가량 상승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올해는 국어사전 신조어로 ‘곱도리탕’이 등록되기를 희망하며 방송,매스컴,sns등에 곱도리탕을 주제로 많은 노출이 되도록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승도리네가 곱도리탕 원조와 곱도리탕 대표 브랜드로 유지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2. 식자재안정

곱도리탕 소스와 곱ㆍ대창등의 식자재안정을 위해 직영점에서 지속적으로 테스팅하고 있습니다. 

좋은품질을 유지하면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자하는 본사의 노력과 다르게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각종 이슈가 생겨나게 되어 마음이 참 무겁습니다.

앞으로 매장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다양한 루트와 거래방식이 생겨날것으로 보이며, 

본사는 가맹주님 입장에서 진심으로 위하는 마음으로 식자재안정에 더욱 힘쓰며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가격인상

현재 곱도리탕 가격인상 의견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 인상 후 아직 1년도 채 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그에 따른 부작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물가가 안정이 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본사가 생각하는 인상시기는 

인플레이션이 극대화되는 여름~가을로 예상됩니다.

만약 가격인상이 결정된다면 메뉴판 변경과 함께 3-4인분용 메뉴, 세트 메뉴등 추가사항도 있을 계획입니다.

변경시 가맹주님들과 함께 의견 나누며 귀담아 듣고 결정된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4. 진심담긴응대

대부분의 고객들은 식당 방문시 주인의 첫 인사로 이 가게의 호감도를 판단하게된다고합니다.

기계적인 인사가 아닌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손님을 맞이해주세요.

수많은 식당 중에 우리 승도리네를 찾아와 주신거니까요.

‘어서오세요 승도리네입니다. 편안한 자리 앉으세요. 주문 혹은 주문도움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어서오세요 승도리네입니다. 아 오셨어요. 편안한 자리로 앉으세요. 

등의 진심담긴 인사로 손님을 맞이한다면 이미 그 손님께는 이미 맛집의 이미지를 심어 드린것과 같을겁니다.


마스크를 쓰고 생활한지 참 오래되었습니다. 

지긋지긋한 이 코로나도 언젠가 우리 삶에서 어떤식으로든 무뎌지겠지요.

많은 매장들이 구정연휴와,구정당일인 오늘까지도 매장 오픈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오늘은 그 어떤날보다도 우리 모든 승도리네가 대박나길

기도하고 또 기도해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웃음 가득한 새해되세요. 


2022년 2월1일 

대표이사 조민호 올림


TOP